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애플 AR 글래스,어떤 물건이고 기능은 어떨까?

애플 AR 글래스,어떤 물건이고 기능은 어떨까?

  • by

애플이 증강현실 글래스를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애플 AR 글래스라고 불리는데요.

이런 이야기가 나온지 상당히 오래 된거 같습니다. 늘 루머와 카더라가 존재했는데요. 이제는 어느정도 윤곽이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애플 AR 글래스 관련 정보

최근 많은 언론에서는 23년에 애플에서 MR 헤드셋을 공개 및 출시를 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애플 MR 헤드셋 정보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래는 애플 AR 글래스가 상당히 먼저 언급이 된거 같은데 출시는 늦어지는거 같습니다. 아마 개발자 구인난이나 다른 문제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관련된 글을 찾아보니까 2020년에 작성한 글도 있습니다. 그 당시엔 아이폰 12와 같이 출시 될 것이라고 언급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2023년이 다가오는 시점에 어떠한 언급도 없습니다. 오히려 애플 MR 헤드셋이 먼저 나올 판입니다.

그래서 애플 AR 글래스가 뭔가요?

영화에서 보면 증강현실이라고 하죠. 막 눈앞에 무언가 떠 다니고 그것을 손으로 조작해서 작업을 하는 장면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이런것들을 증강현실이라고 하는데요.

애플 글래스를 착용하면 안경을 통해서 보는 세상은 증강현실이 됩니다. 

예를들어 자동차 네비게이션 처럼 안경에 화살표 방향이 나와서 길을 안내해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밖에 다양한 정보들이 내 눈앞에 펼쳐지고 이것을 조작하고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게 바로 애플 AR 글래스의 역할입니다.

어떠한 기능들이 구현될까요?

아직 공식적으로 정해지거나 공개된 것은 없습니다. 이런 저런 들리는 소문과 내용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동기화 및 정보 전달

애플 기기와 연동해서 다양한 정보를 바로 눈앞으로 가져다 줄 것입니다. 

휴대폰 알림이라던가 카톡,문자 등 다양한 정보를 안경에 바로 전송해서 우리가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 처럼 길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누르면 길 안내가 눈앞에 펼쳐질 것입니다. 

어두운 곳, 밝은 시야

특수 기술을 이용해서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애플 스마트링

아마 정식 명칭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관련된 특허는 애플이 취득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토니 스타크가 영화에서 처럼 손가락으로 돌리고 확대,축소를 하면서 다양한 작업을 하는 장면을 보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것 처럼, 애플 글래스를 착용하고 눈앞에 생기는 증강현실을 조작하는 핵심 기술이 아마 애플 스마트링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허공에서 우리는 무언가를 만들어 낼 수 있고, 그것들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동 초점 기능

시력이 안좋은 사람도 애플 글래스를 끼면 누구나 시력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스마트 글래스인 만큼 시력을 보정해 주는 것입니다. 안경을 새로 맞출 필요가 없어지는 현실이 오게 될 것입니다.

이런 기술은 지금 개발중인 애플 글래스 1세대에는 적용되지 않고 2세대에 적용 될 것이라는 전망이 큽니다.

프라이버시 기능

이제는 여러분의 휴대전화의 화면을 아무도 볼 수 없습니다. 오직 여러분만 보게 될 것입니다. 

애플 기기와 애플 글래스를 연동한다면, 그 화면은 오직 애플 글래스 사용자에게만 보일 것입니다.

그래서 개인정보보호 및 프라이버시 기능이 강화될 것입니다.

디자인은 어떤가요?

일반적인 안경 처럼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플라스틱 안경 디자인으로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무게는 상당히 가볍고 일상생활에 최적화가 될 것입니다. 충전은 별도의 케이블 연결 필요 없이 무선으로 가능합니다.

향후 관심사는 애플 글래스 디자인이 될 것입니다. 너도 나도 똑같은  안경을 쓰고 다니면 매우 부담스럽겟죠?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악세사리와 디자인, 색상이 필요할 것입니다.

스펙, 사양은 어떤가요?

구체적으로 알려진 것이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안경이니까 렌즈각도와 디스플레이 스펙에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렌즈 각도의 경우 시야각 52도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해상도의 경우 47ppi 수준입니다.

이 애플 글래스는 와이파이 연결이 되고 애플이랑 연동이 될 것입니다.

구현되는 3d 이미지의 경우 주사율 60~120Hz 수준으로 사용자에게 제공 될 것입니다.

이런 고급 정보를 주고 받으려면 상당히 높은 무선통신 기술이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이런 다양한 작업들을 하기 위해선 베터리 성능 또한 중요합니다. 

작고 가벼운 안경에 저런 고급 정보를 처리할 능력을 갖춘 프로세서와 그것을 지탱해줄 베터리는 핵심 기술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베터리 용량은 어느정도 유지를 시키고 주변 환경을 무선충전 가능한 환경으로 세팅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애플 글래스를 사용하는 환경에 제약이 생길 것입니다.

별도의 OS 지원

애플이 VR,AR 시장에 도전하면서 기존 애플 제품에 사용되는 OS가 아닌 별도의 OS를 지원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 OS는 지금 리얼리티OS라고 명칭되어 오고 있는데요. 아직 정보가 많이 없습니다.

애플 측에서도 개발자를 모집하고 새로운 인사이동 등 다양한 변화를 주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 OS의 특징은 증강현실에 필수적인 3D관련된 정보를 처리하는데 최적화가 된 OS가 될 것입니다.

출시일 및 가격은 언제?

2023년 애플 MR 헤드셋이 먼저 출시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면 애플 글래스의 경우 또 출시가 늦어질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정말 빠르면 2024년을 예상하고 늦으면 2025~2026년을 예상합니다.

애플 헤드셋의 경우 벌써 1세대 출시를 23년에 앞두고 있고, 2세대 개발중이라고 하는데요. 애플 글래스의 경우 아직 별 다른 정보가 없는거 봐서는 시간이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기술력은 가지고 있지만, 이것을 상용화 해서 판매하는것은 또 다른 숙제일 것입니다.

가격은 499달러라고 언급이 되고 있는데요. 이것 또한 불투명 합니다.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조금 더 높은 가격으로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것으로 애플 AR 글래스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봤습니다. 관련된 정보가 있다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에 간단히 정리된 내용도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애플 AR 글래스가 뭔가요?

애플에서 개발중은 증강현실 안경 입니다. 이것을 착용하면 눈앞에 증강현실이 펼쳐질 것입니다.

애플 글래스 출시일은 언제인가요?

빠르면 2024년 늦으면 2026년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얼마인가요?

일부 매체에서는 499달러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과거의 내용이고 최근에 언급된 내용은 없습니다. 1000달러 근처를 예상해봅니다.

기능은 어떤게 있나요?

자동초점,프라이버시,증강현실,애플기기연동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디자인과 사양은?

디자인은 일반 뿔테 안경처럼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사양은 시야각52도가 가능하고  해상도는 47ppi를 예상합니다.

디스플레이 주사율은 60~120Hz를 지원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