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갤럭시북 폴드 17, 2023년 출시일 및 사양 정리

갤럭시북 폴드 17, 2023년 출시일 및 사양 정리

  • by

드디어 최초의 폴더블 노트북이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바로 갤럭시북 폴드 17 입니다. 관련된 정보 정리해볼게요.

갤럭시북 폴드 17

언론에 따르면 첫번째 삼성 폴더블 노트북이 출시를 할 수 있다고 언급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정말 출시가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데요. 어떨지 궁금하네요.

갤럭시북 폴드 17의 경우 가칭입니다. 17의 의미는 17인치란 뜻 입니다.

갤럭시북 폴드 17 디스플레이

폴드 제품의 특징은 바로 디스플레이죠.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환경에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일단 전체를 다 펼치면 17.3인치가 됩니다. 이것을 ㄴ 형태로 접을 수 있는데요. 그러면 13인치 노트북 처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폴드 제품의 단점이 바로 접히는 부분에 구김현상이 발생한다는 것인데요. 이것을 해결하고 나올지 궁금하네요.

출시일

많은 사람들이 23년 1분기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기술력이나 생산 능력에 따라 조금 바뀔 수 있다고 보는데요.

이미 기술력은 갖추지 않았나 싶네요. 생산이나 부품 수급 문제가 잘 된다면 비교적 빠른 출시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양 스펙

일단 뭐 구체적으로 알려진건 없어요. 들리는 바에 의하면 디스플레이는 17인치, 접으면 13인치 입니다.

os의 경우 윈도우11이 탑재 될 겁니다. cpu는 인텔것을 사용할 듯 합니다.

용량도 최소 500기가 이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양한 제품군으로 출시가 될 수 있구요.

전반적인 사양은 높은 수준이 될 듯 합니다. 아무래도 플래그십 제품이니까 부족함 없는 사양으로 나올 것입니다.

키보드 부분이 좀 궁금한데요. 키보드 부분이 달려 나올지, 아니면 디스플레이 부분에 키보드가 나올지 궁금하네요.

별도의 키보드가 없고 디스플레이에 나오는 구조라면 터치가 잘 돼야 될텐데요. 햅틱반응이 잘 안된다면 오타도 많고 타이핑 할 때 불편할거 같습니다.

가격

중요한건 가격이죠. 가격은 상당히 비쌀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략 300만원 선에서 책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와 비슷한 타사 제품이 300만원 대 제품군을 형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300만원 수준으로 예상이 됩니다. 

물론 저장용량,램용량에 따라서 더 비싸질 수도 있습니다.

아직 구체적으로 언급된 부분이 없어서 정보가 많이 부족합니다. 앞으로 올라오는 정보가 있으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놓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