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갤워치5 체성분 분석 성능, 난리난 이유가 뭘까?

갤워치5 체성분 분석 성능, 난리난 이유가 뭘까?

  • by

갤워치5가 출시한 지 시간이 조금 지난거 같지만 저는 최근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바로 갤워치5 체성분 분석 능력이 탁월하다는 내용인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체성분 분석 기능이 전문기기 측정 결과랑 0.5% 밖에 차이가 안난다고 합니다. 상당히 정확한 결과입니다.

갤워치5 체성분 분석 기능

이런 스마트 워치의 경우 초창기 모델이 출시할 때 부터 스마트폰이랑 연동이 되면서 부가적인 기능을 탑재 했는데요.

바로 헬스 기능입니다. 달리기를 하면 심박수나 달리기 한 거리 등 다양한 정보를 기록하고 스마트폰이랑 연동을 해주면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갤워치의 경우 갤워치4부터 체성분 기능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그 당시에는 그저 뜨뜨미지근한 반응이였던거 같은데요.

갤워치5의 경우 다릅니다. 측정 센서를 업그레이드 해서 상당히 정밀도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결과 인바디 전문 측정 기기랑 실제 측정결과가 0.5%밖에 차이 안난다고 합니다.

정말로 손목에 늘 인바디 기기를 착용하고 다니게 된 것입니다. 상당한 기술의 발전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 스마트 워치의 발전 방향은?

지금 스마트 워치는 통화,헬스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앞으로 스마트 워치는 건강 관련된 기능이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수많은 건강 데이터가 스마트폰으로 연동이 되고, 병원에서도 스마트 기기 정보를 활용해서 환자의 건강 데이터를 확보해서 조금 더 정밀한 진단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환자의 경우 과거의 내 몸 상태를 일일이 기억하지 못합니다. 여러분들은 1개월 전의 심박수와 지금의 심박수 차이를 느끼시나요?

이런 데이터들이 쌓이게 되면서 나의 신체가 건강해지고 있는지, 혹은 악화되고 있는지 전문가들이 판단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될 것입니다.

헬스 뿐만 아니라 실시간 위치 공유, 가족 구성원 설정 및 gps 상시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 될 날이 머지 않았다고 생각됩니다.

지금도 앱을 설치하면 가능은 한 부분이지만 호환성이나 정확성이 떨어질 것입니다. 이러한 기능이 갤워치 전용으로 탑재되고 호환이 된다하면 놀라운 효과를 나타낼 것입니다.

그리고 삼성의 경우 지금 마이크로소프트와 연계해서 다양한 작업을 준비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세계 최고 사용자를 가지고 있는 윈도우,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반의 갤럭시, 갤워치가 결합된다면 놀라운 시너지 효과가 나올거 같습니다.

애플의 경우 과거 폐쇠성이 강한 기기였습니다. 그에반해 안드로이드의 경우 오픈된 부분이 많았죠. 그래서인지 지금은 정말 안드로이드에 다양한 앱도 많고 기능도 많아진거 같습니다.

삼성에서 삼성페이를 빠르게 출시하고, 이제는 카드 뿐만 아니라 신분증,여권,자동차 키 등 모든 데이터들을 스마트폰에 넣어 다닐 수 있습니다.

지갑이 필요없는 세상이 온 것입니다. 게다가 갤워치까지 이런 속도로 발전을 한다면 상상 이상의 놀라운 세상이 발빠르게 다가 올 것입니다.

애플의 경우 애플 ar 글래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영화에서나 볼 법한 그런 안경입니다. 이 글래스가 애플이랑 연동이 되면서 어떤 기능을 발휘할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웨어러블이 가능한 스마트 기기가 늘어나면서 우리 세상은 점점 더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