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아이폰15 출고가 인상, 출시하기도 전에?

아이폰15 출고가 인상, 출시하기도 전에?

  • by

아직 출시도 하지 않은 휴대폰 이지만 아이폰15 출고가 인상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은 해마다 출시를 하지만 해마다 가격을 인상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참 다양하겠지만요.

일단 새로운 스마트폰의 경우 사양이 더 좋습니다. 최신 모델의 칩이나 cpu를 사용하거나 카메라 성능이 좋아집니다.

이렇게 다양한 이유로 스마트폰 출고가가 인상이 되는데요. 아이폰 15의 경우 왜 그럴까요?

아이폰15 출고가 인상

아직 출시도 안된 아이폰15.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아이폰15 출시일 및 기타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해외 언론 소식통에 따르면 아이폰15 울트라의 경우 기존에 출시된 아이폰14 프로맥스보다 제조비가 비쌀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정확한 제조비가 얼만지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 때문에 가격 상승은 피하지 못할 것이라고 예상하는데요. 왜 제조비가 올라가게 되는 것일까요?

아이폰15 울트라의 경우 프리미엄 라인 제품 입니다. 가장 고급진 아이폰 중 하나로 출시가 되는 것이죠.

이런 프리미엄 제품의 경우 사용하는 부품이나 자재가 다릅니다. 그래서 프로세서나 프레임 등이 일반 아이폰과는 다르게 출시가 됩니다.

이런 부분에서 일단 인상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의 경우 기존 아이폰에 적용된 A16칩 보다 한 단계 높은 A17칩이 적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일단 여기서 인상이 되겠죠?

휴대폰 프레임의 경우 기존의 아이폰은 스텐입니다. 하지만 아이폰15 울트라의 경우 티타늄이 적용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티타늄의 경우 무려 스텐보다 35배나 비싸다고 합니다.

프레임 일부에 사용할 것인지 전체에 사용 할 것인지 아직 알려진 것은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티타늄이 들어가는 것만으로도 출고가 인상은 100% 입니다.

다른 아이폰 시리즈 가격 인상은?

전문가들은 다른 아이폰 시리즈도 가격이 인상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프리미엄 라인인 아이폰15 울트라가 가격이 높게 책정되면 다른 시리즈도 그에 맞게 가격라인이 형성 된다는게 전문가의 의견입니다.

아이폰15와 아이폰15 울트라 가격이 터무니 없이 차이나지 않을 것이란 말이죠.

그래서 아이폰15 울트라 가격이 높게 형성 될 수록, 나머지 아이폰 시리즈도 그에 맞게 높은 가격으로 형성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게다가 요즘 코로나에 부품 수급도 어렵고 전체적으로 경기도 어려운 시점입니다. 모든 자재값이 오르고 폭등하는 시기죠.

그 시기와 맞물려서 더더욱 가격 인상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해마다 오르지만 월급은 오르지 않습니다. 요즘 금리도 올라서 참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해마다 출시하는 휴대폰 가격이 저렇게 높게 올라간다면, 구매자들이 줄어들지 않을까요?

출고가 인상되면 대안은 없을까?

그래서 요즘 떠오르는 것이 바로 리뉴드폰 입니다. 쉽게 말해 중고폰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리뉴드폰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미 스마트폰 스팩은 상당히 높습니다. 그래서 굳이 신제품을 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신제품이 출시 되면, 작년에 출시한 제품은 바로 구형이 됩니다. 가격이 떨어지기 마련이죠. 그렇다고 이 휴대폰이 부족한 성능을 보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폰13 중고 물량이 상당히 풀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게 된 것입니다.

저도 스마트폰 실사용이 카톡이나 유튜브 보는 수준이라 고사양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리뉴드폰을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얼리어답터라면 신제품 출시에 맞춰서 구매를 선호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리뉴드폰을 고려하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