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트라하 글로벌 정식오픈, 스팀추천게임 크로스플랫폼 지원!

트라하 글로벌 정식오픈, 스팀추천게임 크로스플랫폼 지원!

  • by

새로운 모바일게임 신작이 나와서 소개해봅니다. 바로 트라하 글로벌 입니다. 

처음에 정식오픈을 했는데 보니까 스팀추천게임으로 검색이 되더라구요. 아니, 모바일 게임인데 무슨 스팀게임이라고 하지? 생각을 했었는데 알고 보니까 스팀도 지원을 합니다.

트라하 글로벌 어떤게임?

오픈월드 방식의 대규모 MMORPG 게임입니다. 모바일과 PC를 지원하는 크로스플랫폼 게임 입니다.

두 진영 중 한 곳을 골라서 플레이하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대규모 전투 콘텐츠가 핵심입니다. (250 VS 250)

자동사냥을 지원하지 않고 수동사냥만 가능합니다. 단, 자동이동은 지원이 됩니다.

트라하 글로벌

  • RVR MMORPG
  • 대규모 오픈월드
  • 모바일,PC
  •  22.11.2 출시
  • 약 4천개 후기
  • 다운로드 10만+

4/5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스팀다운

직업 추천?

트라하 다양한 직업 선택 및 육성 가능

특징은 정해진 직업이 없습니다. 내가 하고싶은 직업과 무기를 계속 바꿔가면서 육성할 수 있습니다.

보통 모바일 게임의 경우 처음에 직업을 선택하기 때문에 나중에 변경하기가 어렵습니다. 변경하려면 새로운 캐릭터를 키워야 하죠.

하지만 트라하 글로벌에서는 이런 수고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 한 캐릭터로 다양한 직업 체험 및 육성이 가능합니다.

커스터마이징 및 그래픽

국산 MMORPG답게 커스터마이징 부분 하나는 정말 최고 입니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나만의 캐릭터를 유니크하게 만들 수 있어서 매우 좋습니다. 트라하의 경우 직업을 따로 선택하지 않기 때문에 캐릭터 외형의 중요성이 조금 더 강조될거 같습니다.

트라하 언리얼4엔진 그래픽

게다가 언리얼엔진4를 사용해서 그래픽도 상당합니다. 모바일에서도 최상의 그래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팀으로 PC까지 지원이 되기 때문에 PC로 플레이 하면 더욱 멋진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RVR 게임 250 VS 250 대규모 전투

250 250 대규모 전투 RVR 게임

두 종족간의 대립을 기본으로 한 트라하 글로벌에서 또 하나의 대박 콘텐츠는 바로 대규모 전투입니다. 각 진형당 250명씩 모여서 싸울 수 있습니다.

총 500명의 인원들이 대규모 전투를 벌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스케일일지 상상도 안됩니다.

예전에 와우를 할 때 40명 공대만 해도 그 스케일이 엄청나고 공대장의 화려한 오더와 참여자들의 협동으로 보스몹을 잡았을 때 그 쾌감이 엄청났는데요.

각 진영당 250명씩 싸우게 될 경우, 각자의 길드 혹은 파티내에서 음성채널로 소통하면서 전략적으로 움직이면서 진영 공략을 하면 상당한 재미가 있을거 같습니다.

난전 속에서 은밀하게 파티를 구성해서 적진의 허를 찌르는 전략을 구사할 수도 있구요. 이런 부분이 대규모 전투 승리의 요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전문직업

MMORPG 게임의 경우 퀘스트를 즐기고 PVP 등 전투를 즐기는 사람도 있지만, 소소한 재미로 즐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 특화된 것이 바로 전문직업 입니다.

채집과 낚시 등 다양한 전문직업 활동을 하면서 커뮤니티 활동을 즐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런 콘텐츠의 경우 비전투활동이지만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버프나 기타 능력치를 얻는대 활용되기도 합니다.

채집활동으로 얻은 재료들로 또 다른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아이템은 직접 사용을 해도 되고 거래를 해도 좋습니다.

혹은 길드원에게 전달해줘서 길드원들이 더욱 성장하고 잘 싸울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이죠.

자동사냥이 아닌 수동사냥

자동사냥이 없는 MMORPG 모바일게임 트라하

대부분의 국산 모바일 게임 자동사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알아서 퀘스트 수행을 하고, 알아서 보상을 받으러 갑니다.

마치 그냥 일을 시켜놓고 확인만 하는 방식입니다. 이런 방식은 시간이 없지만 게임을 즐기고 싶은 유저들에게 딱 안성맞춤입니다.

그래서 많은 게임들이 이런 방식을 고수해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게임은 또 다릅니다.

게임은 콘텐츠라 직접 플레이하면서 소비하는 맛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트라하에서는 자동이동은 지원을 하지만 전투만큼은 수동으로 해야 합니다.

수동 전투를 하면 손맛과 타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냥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구요. 대규모 전투 혹은 보스전에서는 공략을 위해서 다양한 무빙도 해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수동으로 즐기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 트라하 입니다. 자동사냥이 있는 경우 작업장이라고 해서 특정 아이템이나 재료가 나오는 구간에 자동사냥을 돌려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 지역에서 사냥을 하거나 퀘스트를 하기 어렵게 됩니다. 이런 부분은 유저들의 불만이 생기기 마련이죠.

자동사냥이 없다면, 이런 작업장이나 특정 사냥터 독차지 같은 현상은 어느정도 사라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반대의 의견도 있습니다. 요즘시대에 누가 게임을 직접 하느냐 입니다. 시간이 없는 일상에서 게임까지 하기 힘들어서 자동사냥으로 게임을 하며 소소한 재미를 즐겼는데 자동사냥 마저 없고 직접 플레이를 해야 한다면 플레이어들에게 피로감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MMORPG의 경우 할 것이 많습니다. 자동이동은 지원이 되지만 퀘스트몹 몇 마리 잡아오는 일언 단순노가다 퀘스트를 수해하기에는 수동사냥이 오히려 마이너스 요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유저들은 게임을 즐기고 싶어하지 의미없는 무의미한 반복은 하고싶어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크로스플랫폼이 대세?

예전에 모바일 게임의 경우 PC에서 즐기려면 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했습니다.

그러면 PC에서도 모바일이 구동되어서 즐길 수 있었죠. 하지만 이 앱플레이어는 최적화 작업도 해야 하고 뭔가 좀 애매함이 있었던거 같은데요.

최근에는 크로스플랫폼이라고 해서 PC와 모바일 동시지원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앱플레이어 설치가 필요없어졌습니다. 스팀출시게임이기 때문에 스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글로벌 트라하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